안녕하세요 여러분 ㅎㅎ 반갑습니다요^^
저녁 식사는 다 하셨습니까?
일교차가 심하다 보니 감기기운이 슬슬 찾아왔는지
영 몸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폐차비용을 받고 차량 처분한 그 뒷이야기는
이웃님들께 해야할 것 같아서 이렇게 왔네요
이웃님들의 차량의 주행 거리는 얼마 정도 되셨습니까?
제 차는 거의 30만키로가 가까워진 주행거리를
소유하고 있는 노후 차량이였습니다.
비가 오는 날 제가 운전하기를 정말 싫어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와이퍼도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아서 였는데요… 남들은 다 저보고 구두쇠 아니냐고
왜 도대체 차를 교체를 하지 않느냐고 하는데..
솔직히 차가 한 두푼 합니까? 다 비용적인 부분에서
고려를 해야하는 사항이 한두가지가 아니라
선뜻 결정을 못내리고 있었던 찰나에
결국 차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폐처리를 하게되었죠.
수리센터에서도 제 차의 수리를 권하시기 보다는
폐처리를 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하실 정도로
제 차가 상태가 좋지 않았거든요.
제가 차를 그렇게 폐처리를 결정하고 난 후
많은 이웃님들이 제게 추천을 해주셨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미 차량 처분을
경험해 보신 유경험자이시더라구요.
그 분들이 제게 알려주시기를 꼭 차량 처분을
할 때는 정부에서 허가된 곳에서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빠지지 않고 들을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폐처리센터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이 바로 이 것이였네요
근데 제가 차량 처분을 진행해보니
폐차비용 지급도 그렇고 또 말소 처리가 되는
행정 처리 까지도 대행센터를 통해
진행이 되다 보니 이 곳의 중요성이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왜 많은 이웃님들이 제게
그렇게 강조를 해주셨는지 알겠더라구요.
차량의 처분을 대행해 주는 곳으로써 정부에서
허가를 받았다는 것만 인증이 되면
모든 처리 과정을 법적으로 보호를 받으면서
말소 진행이 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심사 숙고 끝에 결정을 하게 된
폐처리 센터는 역시 정부 허가도 받은 곳이였으며
거기다가 차량 처분을 진행해주시는 분들 마저도
전문적인 분들로 구성이 된
1등급 전문 폐처리장이였습니다.
이 곳에서는 제 차와 같이 일반 처분으로도 폐처리가
진행되는 것은 물론이고 조기처분이나 압류처분까지도
모두 진행이 된다고 하셨는데요.
처분 방법 마다 진행사항에 있어서는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는 하셨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다 똑같죠.
성공적인 말소처리와 함께 폐차비용 지급이라는 것이요.
우선 일반 처분으로 차량을 폐처리 할 시에는
차주가 폐처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경우에 센터로
연락을 하여 폐처리 접수를 하게 되는 것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기도 하고 많은 차량들이
이 방법으로 처분이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접수로부터 24시간 내에 말소처리가 완료되면서
폐차비용까지 지급이 되는 방법이니 진짜 빠르게
폐처리가 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압류 차량 처분을 통해서 차량 처분을
원하시는 분들도 저와 같은 폐처리센터로 연락하셔서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 제도는 일반적인 차량이 아닌 압류로 인해서
차량 처분이 되지 않고 있는 차량들이 진행이 되는
처분 방법으로써 한번에 압류를 해결하지 않아도
차량 처분이 진행이 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솔직히 압류 내역이 어마어마한 차량을 소유하신 분들은
처분을 하실 때 상당히 부담스러우실꺼예요.
근데 압류를 해결하지 않아도 처분이 되는 방법이다보니
많은 압류 차량을 소유한 차주분들이 이 제도로
처분을 진행하고 계시다고 하더라구요.
처분을 한다고 해서 압류 내역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차량 유지비며 보험, 세금이 줄어들 수 있기에
이 마저도 꽤 큰 금액적으로 절약이 될 수 있겠죠?
근데 이 압류 차량으로 처분을 할 때에도
조건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11년 이상의 승용차. 10년 이상의 승합차나 화물, 특수자동차
10년 이상의 승합차, 13년 이상의 화물, 특수차량이여야 하구요.
이 조건에만 해당이 되는 분들이시라면
바로 폐처리센터로 연락하여 처분을 진행하세요.
우리 한 푼이라도 아끼자구요.
저도 폐처리 센터로 연락을 하여 접수를 했는데요.
전담 상담사가 있었기 때문에 설명도 매우
상세하게 들을 수 있었고 그 분 덕분에
제가 한결 마음 편하게 차량 처분을 할 수 있었는데요.
차량을 처분을 할 때 차주가 보통은 차량을 가지고
폐처리센터로 방문을 하잖아요?
그치만 이 곳에서는 방문 없이도 차량이 처분이 되는데요.
견인 차량이 출동하여 차량의 이동까지도
담당해서 진행해 주셨는데 이 때에도 폐처리를 위한
수수료라던지 견인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았구요.
그저 견인 처리를 할 때 보험 가입이 되어있으며
전문 기사님의 출동으로 이동이 된다는 것만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견인 스케쥴도 100프로 차주를 기점으로 예약이 잡혔고
덕분에 저는 정말 편하게 차를 폐처리센터도
보내게 되었답니다.
견인 처리와 함께 서류 접수도 한방에 진행이 되었는데요.
준비를 해야하는 서류도 차량의 처분 방법, 그리고
차량의 명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제가 아래에 상세히 적어놓아볼게요^^
압류 차량의 경우로 처분되는
개인명의 차량일 경우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 사본,
위임장+인감증명서
조기처분을 통해 처분될 때는
개인 명의 차량이라면
자동차등록증, 통장사본, 신분증사본
일반처분으로 개인명의 차량을 폐처리할 때는
신분증 사본과 차량등록증 원본이 필요하다 하셨어요
차량에 맞는 서류만 제출이 되게 되면
이웃님들은 걱정하실 것이 없는게
말소 처리까지의 전 과정을 담당자분,
그리고 폐처리센터 직원분들이
진행을 해주시기 때문입니다.
차량이 폐처리센터로 이동이 된 후에는
입고 처리가 되고, 폐차비용이 산정이 되는 것까지도
모두 상담사분으로부터 전달을 받을 수있었는데요.
말소가 된 차량은 차량 번호판이 제거가 된다고 하셨고
그 후에는 보상금 책정이 시작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보상금은 차량 내부의 부품 중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이나 수출이 될 수 있는
부품을 찾아서 보상금 책정이
된다고 하셨는데요.
여기서 검수자분의 실력에 대해서 보상금 액수가
달라진다고 하셨는데 제가 선택한 곳은 동일 차종 대비하여
높은 보상금이 산정이 되었다는거죠.
그리고 폐처리를 하는 차량은 압축이 되는데 압축 후에도
고철보상금이 책정된다고 하셨구요
고철의 시세와 고철 무게를 계산이 되면서
폐차비용이 산정된다고 하셨구요.
그리고 난 후에 말소가 진행된다고 하셨어요.ㅎㅎ
말소 처리가 완료가 되면 이제 차량의 폐처리가
완료되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저와 같이 일반 처분으로 폐처리가 진행이 된다면
24시간 내 말소증이 발급되실거구요.
조기처분 시에는 한달 정도 후에 말소증이 발급
그로부터 4주 정도 후부터
정부 지원금이 지급된다 하셨어요.
그리고 압류 차량은 45일에서 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되면서 말소처리가 된다고 하셨구요.
아무래도 일반 처분이 가장 빠르게 차량이
처분이 되겠지요?
이렇게 장황하게 글을 쓰긴 했지만 폐처리 과정에서
차주가 해야하는 일이라고는 서류 준비 딱 한가지랍니다.
이웃님들의 차량 상태가 좋지 않으시거나
아님 조기 처분, 압류 처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번호로 전화하셔서 저처럼
넉넉한 폐차비용 받으시면서
차량 처분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